본문 바로가기
그룹명/연예

[스크랩] 스탠퍼드대 출신 타블로의 논쟁 ? 촌철살인 한 마디 `장난해?`

by 풍뢰(류재열) 2007. 8. 18.

 

     스탠퍼드대 출신 타블로의 논쟁 ?
                      촌철살인 한 마디 '장난해?'
 
[조이뉴스24] 2007년 08월 15일(수) 오후 05:57
 

타블로다운 재기였다.

유명 인사들의
학력위조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14일 연극배우 윤석화가 학력위조 사실을 고백하자 그 불똥이 튄 에픽하이의 타블로가 자신의 미니홈피에 '장난해?'라고 적었다.

그는 '나참'이란 제목의 이 글에서 '장난해? ㅋㅋ 가서 확인하세요'라고 쓰며 재기와 익살, 풍자와 위트로 가득한 자신의 캐릭터를 그대로 반영했다.

이는 학력 문제에 당당하고 떳떳한 자신의 입장을 재치있게 에둘러 표현한 것.

타블로 측 또한 "켕기는 것 없다"고 일축한 뒤 네티즌들의 무책임한 의심과 이에 동조한 일부 언론의 무분별한 보도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타블로의 소속사 관계자는 "에픽하이 활동 초기 한 공중파 방송프로그램에서 타블로의 집에 찾아와 스탠퍼드 대학교 졸업장을 촬영해간 적도 있다"고 말했다.

또한 "또한 스탠퍼드 대학 신문인 '더 스탠포드 데일리(The Stanford Daily)'에 타블로의 인터뷰 기사가 나간 적도 있다. 그런 마당에 이제와서 왜 타블로의 학력을 의심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분개했다.

그는 "네티즌들의 '아니면 말고' 식의 문제 제기에 타블로 또한 격분해 있다"며 한숨지었다.

타블로는 스탠퍼드대에서 창작문예를 전공하다가 동대학원에서 영문학 학사와 석사학위를 3년 6개월만에 취득했다. 학사와 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이 과정은 높은 학점의 학생들만 밟을 수 있는 특별코스로 원래는 5년 6개월의 과정이다.

타블로는 이 과정에서 최우수학점을 받아 수석으로 졸업했으며, 로스쿨에 진학하려다가 한국에서 음반을 내면서 학업의 꿈을 접게 됐다.

 

 

 

 

  • 타블로(이선웅)     가수          최근 이슈 보기
  • 출생 : 1980년 07월 22일
  • 신체 : 신장-175cm
  • 가족관계 : 누나 이선주, 형 데이브
  • 학력 : 스탠퍼드대학교 창작문예학, 스탠포드대학교 대학원 영문학
  • 소속 : 에픽하이
  • 데뷔 : 1집 앨범 'Map Of The Human Soul'(2003)
  • 수상 : MBC 연기대상 라디오부문 우수상(2006), Mnet KM 뮤직비디오 페스티벌 힙합부문상(2005), 제20회 골든디스크상 힙합상(2005), KBS 가요대상 올해의 가수상(2005), SBS 가요대전 힙합부문상(2005)
  • 경력 : TV: 상상플러스(2005), 논스톱 5(2005) 라디오: 친한 친구(2005)
  •  

     

     

     

    '에픽하이' 타블로, 학력 위조 논란 불똥에 "황당"
     
     
    [스포츠서울] 2007년 08월 15일(수) 오후 07:27
     
     


    14일 연극배우 윤석화의 학력 위조 '커밍아웃'으로 문화예술계 인사들의 학력 위·변조 파문이 더욱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엉뚱하게도 그룹 '에픽하이'의 보컬 타블로(본명 이선웅)가 '학력 위조' 논란의 중심에 서는 황당한 경험을 했다.


    일부 인터넷 매체와 누리꾼들이 15일 타블로의 학력에 의혹을 제기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연예계에서 대표적인 고학력의 소유자로 유명한 타블로는 미국 명문 사립대인 스탠퍼드대학 출신으로 알려져 있다. 타블로는 데뷔 당시 스탠퍼드대학에서 3년6개월만에 학사와 석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KBS '공부의 왕도'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스탠퍼드대학 졸업장을 공개하기도 했다. 그러나 일부 인터넷 매체와 누리꾼들은 '학ㆍ석사 과정을 3년 반 만에 취득할 수 있냐'는 식의 의혹을 제기하며 '타블로의 홈페이지가 폐쇄돼 있는데 이 역시 뭔가 찔리는 게 있기 때문이지 않느냐'라는 의심의 눈길을 보내고 있다.


    이에 타블로의 소속사 울림 엔터테인먼트는 "타블로의 미니홈피는 이 소동 때문에 폐쇄한게 아니라 스팸 메일이 너무 많이 들어와 한달 전부터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누리꾼의 갑작스런 학력 의심도 문제지만, 마치 타블로가 학력 위조를 한 것처럼 보도하는 일부 매체가 더 큰 문제다"라고 밝혔다.

     

    또 "TV에서 졸업장을 공개한 타블로가 왜 의심을 받는지 모르겠다"며 "뒤에 숨어서 의혹만 제기하지 말고 의심이 간다면 소속사에 확인을 하거나 직접 스탠퍼드대학에 전화를 걸어 확인하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신의 학력을 둘러싼 해프닝을 접한 타블로는 15일 오후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나 참'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장난해? ㅋㅋ 가서 확인하세요"라며 자신을 둘러싼 의혹의 눈길에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지난 2003년 에픽하이 1집으로 데뷔한 타블로는 미국 서부 명문 스탠퍼드대학에서 창작문예를 전공한 뒤 동 대학원에서 영문학으로 학사와 석사 과정을 동시에 밟아 학점 4.0 만점에 4.0 최우수학점으로 수석졸업했으며 음악활동을 위해 로스쿨 진학의 꿈을 접은 것으로 전해졌다.

     

     

     

     

     

     

     

     

     

    출처 : 양지방이올
    글쓴이 : 창현네 고향들녁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