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룹명/웨딩

결혼절감방법..

by 풍뢰(류재열) 2007. 7. 5.
혼식에는 정말 많은 비용이 들지요~~?

하지만 같은 결혼이라고 해도 그 준비 방법은 천차만별!!
같은 결혼준비라해도 방법에 따라 비용의 차이도 만만치않습니다

무엇보다 형편에 맞는 결혼 예산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

예산 계획을 세우는 것은 오로지 결혼 당사자 둘만이 할 수 있습니다.
주위의 충고나 권유는 단지 참고자료일 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죠.
또한 사람마다 가치관과 환경이 다르므로 어느 항목에 비용을 더 들일지, 수준은 어떻게 할지 다르므로 당사자 두분이 상의하여 결정하셔야죠.
오로지 결혼 당사자만이 어느 부분에 얼마 만큼의 지출을 할 수 있는지 알고 있고, 초기 살림에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결정할 수 있어 지출의 규모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결혼 예산을 세운 다음에 그것에 맞게 돈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초기 신혼경제에 대단히 중요한 부분이 아닐 수 없죠.
경우에 따라 빚을 안고 신혼을 시작 할 수도 있고 넉넉한 저금통장을 안고 즐거운 신혼을 시작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어떤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적은 예산만으로도 멋진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예산 절감 아이디어를 소개합니다.
 

* 비수기에 결혼식을 올려보세요.

대부분의 결혼식이 3월에서 6월, 9월에서 11월사이에 이루어집니다.
많은 커플들이 서로 예식장을 가지고 경쟁하다 보니 비용은 저절로 오르기 마련이죠.
그러므로 비수기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면 모든 면에서 훨씬 더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12월 하순부터 새해까지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일이 많이 끼는 달 및 결혼시즌에는 일반 예식장은 물론이거니와 가격이 비싼 호텔까지도 예약이 꽉 찰 정도로 바쁜 성수기이기 때문이죠.
그러므로 부득이한 상황이 아닐 경우에는 1월에서 3월 초순과 6월 중순에서 9월 초순,11월 중순에서 12월 중순경의 비수기를 이용해보세요.
2월달에 결혼을 할 경우, 발렌타인데이가 낀 주나 졸업시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꽃가격이 절정에 다다라 비용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죠.

* 선호 시간대를 피하세요.

커플들이 선호하는 시간대인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사이의 시간을 피한다면 예식비용의 절감 뿐만 아니라 피로연에 사용될 음식과 음료수에 돈이 적게 들어갑니다.
훌륭한 조반 겸 점심은 저녁보다 비용이 덜 나가기 때문이죠.
선호 시간대를 피하는 것은 경제적인 효과 뿐만이 아니라 하객들에게 휴일 여유시간을 오전이든 오후든 어느 정도 돌려 줄 수 있어 하객들의 시간활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비용이 적게 드는 장소가 있는지 알아보세요.

회사나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예식장은 영리 목적이 아닌 후생복리 측면에서 운영을 하기 때문에 비용이 저렴합니다.
더우기 요즘에는 예식을 할 수 있는 시설들을 기본적으로 준비 해 두는 관계로 그런 장소를 이용할 경우 비용측면 뿐만이 아니라 예식을 치르는 시간도 여유가 있어 훨씬 즐거운 결혼식이 가능하지요.

* 웨딩드레스만이 드레스가 아니다.

웨딩드레스만이 세상에서 존재하는 하얀 드레스는 아니죠.
자신에게 가장 완벽하게 어울리는 웨딩드레스는 웨딩�이 아닌 백화점의 여성복에서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미국이나 유럽의 경우 최근에는 실용성이 강조되어 단 한번의 복장에 많은 비용을 쏟아 붓는 웨딩드레스 보다는 파티복을 겸할 수 있는 드레스에 대한 선호도가 점차 높아져가고 있는 추세랍니다.
 

* 장식은 전략적으로 하세요.

결혼식 도중에 사람들이 잠깐 보게 되는 것이 아닌 가장 많이 보게 될 물건들에 비용을 투입하세요.
하객들은 좌석에 앉으면서 단상 좌우에 장식된 꽃을 보기 보다는 부케나 옷에 꽂는 꽃에 관심을 더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하객들의 시선이 집중되는 곳에 꽃 장식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고 또한 꽃을 사용하는 대신 양초를 사용하게 되면 저렴한 가격으로 극적인 분위기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전략적인 방법은 장식이 필요 없는 장소, 즉 꽃이 활짝 핀 가든이라든지, 경치가 아름다운 해변, 완전히 복원된 역사적으로 유명한 건물이나 호화스러운 성당을 고르면 장식비용 걱정은 끝이죠.

* 구하기 쉽고 제철인 꽃으로 장식하세요.

일반 예식장이 아니어서 커플이 직접 식장을 꾸며야 한다면 분위기 연출을 위한 꽃 장식 비용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구하기 쉽고 제철에 생산되는 꽃을 사용하세요.
그렇게 한다면 적지 않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꽃의 가격은 도시마다 그리고 지역마다 다르지만, 카네이션, 국화, 프리지아, 글라디올라스 같은 꽃들은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꽃들이죠.
봄철에 붓꽃을 택하는 것은 경제적인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비꽃과 수선화, 튤립 같은 꽃들도 봄철에 나는 꽃으로서 적격이구요.
특히 여름에 많고 다양한 종류의 백합꽃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장미와 난초는 피하세요.
구하기는 쉽지만 가격이 비싸답니다.
그리고 하얀 꽃들도 피하는 것이 좋아요.
쉽게 흠이 나기 때문이죠.

* 이벤트의 테마를 정하세요.

피로연이나 결혼식에 테마를 정하게 되면 비용이 덜 들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정원이나 일반공원에서 하더라도 칵테일 파티로 제한을 하는 것이죠.
점심시간 혹은 저녁시간을 피해 간단한 칵테일과 음료 그리고 심플한 음식, 예를 들어 신선한 과일, 스넥, 케� 등을 산뜻하게 준비합니다.
점심식사를 해야한다는 식의 부담스런 결혼식이 아닌 휴일을 맞이하는 가벼운 마음으로 참석자 모두가 함께 즐기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신랑 신부가 누군지 얼굴 한번 제대로 보지 못하고 양가 부모님들에게 왔다는 인사만 나눠야하는 요즘 우리네들의 결혼식 문화가 이제는 커플들의 멋지고 당당한 아이디어 하나로 두사람의 행복한 시작을 주위 여러분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 가족들과 친구들의 재능을 모두 동원하세요.

저렴하게 결혼식이나 피로연을 열려고 한다는 것을 남들에게 알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그들에게 큰 도움을 받을수 있을 것입니다.
클래식 카를 가지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그날 운전사로 확보하세요.
악기를 잘다루는 친구들은 멋진 웨딩송 연주자로 섭외하시구요. 비용 지불은 없죠.
주인공이 해야 할 일은 친구들에 대한 나름대로의 감사 표시만이 전부일 뿐입니다.

'그룹명 > 웨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상견례예절  (0) 2007.07.05
혼수  (0) 2007.07.05
예단준비...  (0) 2007.07.05
부케..  (0) 2007.07.05
웨딩앨범준비하는법  (0) 2007.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