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 고르는 20가지 비법/결혼준비상세목록493
1. 미리 약속시간을 정한다.
토요일이나 일요일에는 되도록 숍에가지 않는 것이 좋다. 화요일 오전 같은 한가한 시간에 미리 약속을 해야 전문가가 계속 신경을 써줄 수 있다. 첫 방문시에는 숍에 2시간 정도 머물 계획을 세운다.
2.시간을 충분히 가진다.
결혼 한두달 전에 드레스 쇼핑을 하는 것도 좋아요. 드레스는 보통 최소한 한번의 가봉이 필요하다. 본인의 마음에 꼭 드는 것을 찾고 싶다면 계속 돌아 볼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시간을 더 갖는다는 것은 낭패보지 않고 급하게 해치우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3.혼자 쇼핑한다.
다른 의견으로 인한 혼란스러움을 피하기 위해서는 처음에는 혼자서 쇼핑을 해자. 모든 사람이 웨딩 전문가인양 이것저것 권하므로 다른 사람이 선택한 것도 계속 입어봐야 할 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일단 좋아하는 것으로 선택의 폭을 줄였으면 ‘입은 모습이 히피 같구나’ 혹은 ‘가슴에 패드 좀 대달라고 하렴’ 이라고 말하는데 망설이지 않을 만한 사람과 함께 가도록 한다.
4. 미리 자세하게 알아본다. 쇼핑하기 전에 가능한 많은 드레스를 보기 위해서는 웨딩잡지를 읽는 것이 좋겠다. 꿈꾸던 드레스를 발견하지 못했다면, 스타일 아이디어를 결합하기 위한 방법으로 다음과 같이 할 수도 있다. 신부는 잡지 사진들을 가지고 와서 보여주며 자신들이 선호 하는것을 설명할 수도 있겠다. "나는 이런 탑에 저런 소매, 그리고 이런 종류의 스커트가 좋아요.”라고 ....
5.포기하지마라
괜찮은 웨딩숍을 방문했지만 판매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그 숍을 고려의 대상에서 제외시키 지는 말자. 그숍에 전화를 해서 당신이 원하는 타입의 판매원을 설명하면 아마도 더 경력이 많거나 높은 지위에 있는 컨설턴트가 많은 조언을 해줄것이다.
6.어깨끈이 없는 브래지어와 팬티 라인이 없는 허리선이 높은 언더웨어를 입는다. 그리고 결혼식 때 신어도 편안한 높이의 구 두를 신고 간다.
7.가격을 꼼꼼하게 비교한다
풀로 붙이지 않고 꿰맨 구슬과 어느 한곳 느슨한 곳이 없는 실, 부드러운 솔기, 층층이 고급천으로 에워진 잘 만들어진 드레스는 몇백만원을 호가한다. 사람들은 세세한 작업을 필요로 하는 드레스나 아플리케는 자동적으로 훨 씬 더 비싸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순수한 선만을 가진 심플한 드레스가 더 비싸다. 왜냐하면, 더욱 주의깊게 끝마무리를 해야하 기 때문이다.
8.자신의 능력을 고려한다
드레스숍에 들어가서 ‘가격은 문제가 아니예요’라는 거짓말은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5백만원쯤 하 는 드레스가 마음에 들었다 해도 예산으로 잡아두었던 백만원으로는 같은 모양의 드레스를 발견하지 못 할것이니까요. 당신이 쓸 수 있는 돈 범위내에서 둘러 보는 것이 좋다. 감당할 능력이 없는 것은 입어보지도 말자.
9.비용을 절감한다
많은 신부들은 등뒤로 60개쯤의 작고 하얀 단추달린 드레스를 원한다. 그런에, 실제 단추구멍 대신에 지퍼를 단다면 가격은 더 저렴해 진다. 실크 페티코트, 오간자 혹은 태피터(호박단)도 역시 비싸답니다. 꼭 같은 모양이지만 보다 저렴한 천으로 하나로 분리되는 페티코트를 하는 것은 어떨까?
10.날씨를 염두에 둔다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천이 벨벳이라 해도 결혼을 8월에 하고 싶다면 선택을 해야되겠다. 여름 신부들은 무겁게 장식된 것보다는 가벼운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해야 하며, 겨울에는 보다 풍부한 천을 사용할 수 있죠. 아무리 아름다운 드레스라도 계절을 고려하지 않은 드레스는 어색해 보인다.
11.예식장을 고려해서 드레스를 선택한다
보통 크기의 결혼식장에서 너무 긴 트레인은 부담스러워 보인다. 교회나 성당 등 장소 가 클 경우에는 드레스도 좀더 우아하고 트레인도 긴 것이 어울린다. 통로가 길면 길수록 트레인도 길어져야 하고 당신이 허리받이를 입는다면 트레인 바닥을 2인치는 제거해야 한다. 야외결혼식의 경우는 큐트한 디자인이 어울린다.
12. 첫 느낌을 믿는다
대부분의 여자들은 자신에게 어떤 디자인이 어울리는지 잘 알고 있다. 자신의 단점은 가려주고 장점은 살려줄 수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자. 가슴이 큰 사람에게는 비딩된 보디스가 어울리지 않으며, 엉덩이가 큰 사람에게는 등뒤에 큰 리 본이 달린 디자인은 단점을 강조할 뿐이므로 세세한 부분에도 신경을 쓰자. 일반적으로 프린세스라인은 모두에게 잘 어울린다고 한다.
13.멈추어야 할 때를 알아야 한다 .
드레스를 고르기 전에 적어도 열 벌은 입어보는 것이 좋다. 드레스를 입어볼 때는 중간 텀을 충분히 가져 어떤 드레스가 마음에 드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의 여유를 가져야 다는 거다 . 서 너벌 입어보고 주인에게 미안하 다고 해서 금방 그 중에서 하나 고르려고 하는 것은 선택하는데 혼란을 가중시킬 뿐이며 나중에 후회하게 된다.
14.액세서리를 고려한다
심플한 드레스도 드라마틱한 헤드피스나 새틴의 롱글러브와 함께 하면 분위기가 달라진다. 웨딩드레스 를 고를 때는 코디할 액세서리도 함께 선택해 두면 좋겠다.
15.자신에 대해 파악한다
웨딩드레스는 자신의 참된 모습을 보여줄 기회라고 생각한다. 신부들은 때때로 자신의 매력을 드러내주지 못하는 드레스를 고르는데 그럴 경우 결혼식날 편안한 느낌이 들지 않을 것이 당연하겠다.
16.컬러를 고려한다
대부분의 신부가 화이트의 드레스를 택하지만 모든 여성들이 화이트 드레스가 어울리는 것은 아니다. 컬러 가 있는 드레스가 아직 보편화되지는 않았지만 페일 핑크나 오프 화이트로 된 드레스는 시도해 볼만 하다.아니면 드레스는 화이 트로 하더라도 복숭아빛 태피터나 베이지색 베일을 써보는 것은 어떨지. 부케의 컬러와도 어울리는 파스텔톤의 장식을 다는 것도 좋다.
17.착용감을 살펴본다
드레스를 입은채 의자에 앉거나 허리를 굽혀 물건을 집어보자. 가봉할 때 몸에 잘 맞지않는 부분에 대해서 반드시 이야기하자.
18.지나치게 치수를 줄이는 것은 피한다 .
치수를 많이 고치는 것은 위험하다. 미숙한 디자이너가 수선을 할 경우 큰 디자인을 살리기 위해 세세한 부분이 무시될 우려가 있다. 한사이즈 정도만을 줄이는 것이 좋을듯 싶다.
19.살을 뺄 계획하에 드레스를 사는 것은 금물
대부분의 신부들은 결혼식 전에 살을 뺄 계획을 세운다요. 비록 앞으로 살을 더 뺄 계획이라 해도 현재의 사이즈에 따라 드레스를 고르자. 살이 더 빠지더라도 그때 고치면 된다. 몸에 맞을 가능성이 없는 드레스는 사지않는 것이 좋겠다.
20. 꿈꾸던 드레스를 고른다
사실 이런 저런 조언을 듣는다 해도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꿈꾸던 드레스를 고르는 것이다. 결혼식 날은 당신이 마음대로 해볼 수 있는 몇 안되는 기회 중의 하나. 체형, 나이 등을 초월하여 자신만이 꿈꾸던 드레스를 찾은 당신은 거울을 본 순간 행복의 느낌이 밀려올테니까요.
웨딩드레스사진,스튜디오,예식장,허니문,폐백,예단,결혼비용,신혼여행, 등
결혼준비상세목록과 혼수용품목록준비의 모든 것이 웨딩메모리에 있습니다.
폭넓은 커뮤니티 형성으로 결혼의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려
전문적인 웨딩 플래너들이 포진, 세심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웨딩플래너는 결혼에 관련한 수준 높은 정보를 바탕으로
웨딩메모리에서 완벽한 결혼 준비 하시길 바랍니다.
웨딩메모리 02)796-0907드레스 고르는 20가지 비법/결혼준비상세목록493
'그룹명 > 웨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웨딩드레스 색깔의 숨은 의미를 찾아~/결혼준비상세목록491 (0) | 2007.06.30 |
---|---|
[스크랩] 커플유형에 따른 드레스 선택법/결혼준비상세목록492 (0) | 2007.06.30 |
[스크랩] 예단의 의미를 알아야 준비할 수 있다/결혼준비상세목록494 (0) | 2007.06.30 |
[스크랩] 신혼여행을 위한 환전 정보 올가이드/결혼준비상세목록495 (0) | 2007.06.30 |
[스크랩] 깨끗한 침구관리법/결혼준비상세목록496 (0) | 2007.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