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룹명/사회

[스크랩] 2008이화여대입시설명회

by 풍뢰(류재열) 2007. 6. 29.

 

 

이화여자대학교는 지난 3월 31일(토)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2008학년도 입시설명회를 갖고 대입전형에 관한 주요사항을 발표했다. 아트앤디자인은 4월호에 게재된 오용길 학장과 최유미 학부장의 ‘2008학년도 입시계획’ 단독 인터뷰에 이어 입시설명회를 통해 발표된 ‘2008학년도 주요 전형계획’ 내용을 추가 보도한다. 이화여자대학교 입학과는 보다 구체적인 입시계획과 수능등급제에 관한 내용은 5월 중순 쯤에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화여자대학교 2008학년도 입시계획

이화여대는 2008학년도에도 <제시된 대상과 주제에 의한 표현>이 유지되지만 정시모집 2단계 전형요소반영비가 학생부 20%, 수능 40%, 실기 40%로 변경되었으며 수시전형을 실시하지 않는다. 결과적으로 정시 모집인원은 대폭 늘었고 실기 비중 또한 높아졌다.

 

학교생활기록부 반영방법

모집

시기

모집

단위

학년별

요소별

국민공통교과 반영

선택교과 반영

1

2

3

교과

출결

봉사

교과수

반영방법

반영교과목

교과수

반영방법

반영교과목

 

100

90

7

3

6

대학지정

미술, 국어,수학, 사회, 과학, 외국어

6

대학지정

미술, 국어,수학, 사회, 과학, 외국어

※교과성적은 지정된 교과영역에서 상위 일부과목을 반영함

 

수능활용영역 및 활용점수

모집

시기

계열

수능시험 영역별 반영비율(100%)

비고

수리 ‘가형’ 선택과목 및

탐구영역 특정과목 반영

수리가형

사회

과학

직업

언어

수리

외국어

사/과/직

지정과목

지정과목

지정과목

지정과목

예술

대학

40

가/나

(30)

(30)

사/과

(30)

외국어, 수리, 사/과 중 택 2. 언어필수

없음

가장 우수한 2과목 반영

가장 우수한 2과목 반영

해당사항없음

 

전형요소 세부사항 및 실기고사(정시모집 일반전형)

학과 및 전공

정원

사정단계

전형요소반영비

실기고사 내용

학생부

수능

실기

출제내용

절지

시간

예술대학

조형예술학부

동양화

181

1단계(20)

1단계(20)

2단계(60)

20

100

40

100

40

<제시된 대상과 주제에 의한 표현>

① 조형예술학부 : 켄트지 3절, 화선지 3절, 점토(이상 3가지 중 1가지를 선택하여 사용)

② 수채물감, 먹물, 콘테(유성, 파스텔류 포함), 색연필(수성 및 유성 포함), 연필(지우개포함) ※점토를 선택한 수험생 이외에는 이상 5가지

     재료 중 2가지 이상을 수험생이 선택하여 사용

※실기고사 내용은 최종 확정되지 않았음

3

3

-

4시간 이내

서양화

조소

섬유예술

도자예술

디자인학부

공간디자인

95

시각디자인

산업디자인

패션디자인

영상디자인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실기고사를 실시한 후, ①1단계 : 입시총점 순으로 모집단위별 정시모집 인원의 일정배수 이내인 자를 대상으로, 모집단위별 정시모집인원의 20%를 수능 반영영역의 합산 성적순으로 우선 선발한 후, 모집단위별 정시모집인원의 20%를 실기고사 성적순으로 선발 ②2단계 : 나머지 모집인원은 모집단위별 입시 총점순으로 선발

※정시모집인원에는 사회기여자 및 소녀가장 특별전형 선발인원이 포함되어 있음

 

수능이 등급제로 바뀜에 따라 변별력에 관한 문제와 전형요소반영비에 대한 질의가 많았다. 수능 등급제와 관련된 점수반영비는 5월 이후 구체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라고 이화여대 입학과는 전했다.

 

이화여자대학교 김영심 입학상담실장

이화여자대학교 김영심 입학상담실장은 설명회를 통해 교육인적자원부의 2008학년도 대학입학전형 기본계획의 취지에 따라 학교교육의 정상화를 도모하고 다양하고 우수한 잠재력을 가진 학생을 선발할 수 있도록 전형제도를 개선한다고 말하며 급격한 전형제도의 변화에 의한 수험생의 혼란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2007학년도 전형유형의 기본 틀은 유지할 것이라 전했다.

 

 

 

 

출처 : ♡♥입시미술♥♡
글쓴이 : 한희철A~D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