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룹명/스포츠

[스크랩] 살 빼려면 그를 이용하라?

by 풍뢰(류재열) 2007. 7. 3.
맛있는 음식을 찾아 즐기는 '미식가 커플'
point _저칼로리 메뉴를 찾아 맛있게 즐기기
food _TV, 잡지에 나오는 맛집들은 한 번쯤 들러줘야 직성이 풀리는 미식가 커플.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메뉴와 조리법을 체크할 것. 두부, 회, 샐러드 등 저칼로리 메뉴를 선택하되 튀기거나 볶는 요리보다는 생으로 먹거나 찜 요리를 선택하자. 패스트푸드는 되도록 자제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는 슬로푸드를 선택하면 양을 줄일 수 있다.
exercise _미식가 커플에게 운동은 필수! 한 번쯤 맛집을 찾았다면 다음에는 같이 운동 계획을 잡아보자. 하루에 40분 정도 수영, 달리기 등 운동량이 많은 유산소운동을 할 것.
etc _함께 요리를 해보자. 외식보다는 칼로리를 1/3 이상 떨어뜨릴 수 있다. 밀가루는 되도록 쓰지 말고 육류를 먹더라도 최대한 기름을 쓰지 않고 조리할 것.

함께 운동하기를 좋아하는 '워크아웃 커플'
point _칼로리를 많이 소모할 수 있는 종목을 찾을 것
food _운동을 즐기는 커플은 대부분 음식도 건강식을 선택한다. 체중을 줄이고 싶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위주로, 몸의 근육량을 늘리고 싶다면 닭고기나 달걀, 두부 요리 등을 선택해 단백질을 보충하자.
exercise _보통 커플들이 많이 하는 운동이 조깅, 헬스, 인라인 등이다. 등산, 테니스, 수영 등 함께 하기 좋으면서 운동량이 많은 종목을 추가시켜보자. 보디 라인을 다듬고 싶다면 팔을 잡고 몸을 늘려주는 동작이 많은 필라테스나 요가도 연인끼리 함께 하기 좋은 운동.
etc _서로의 트레이너가 되어보자. 운동 시간은 물론 식단이나 생활 습관까지 체크해주는 퍼스널 트레이너가 될 것. 스트레칭이나 헬스를 할 때도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게 잡아주면 효과는 배가된다.

영화, 공연, 전시회를 즐기는 '문화생활 커플'
point _영화관까지 걸어가기, 스탠딩 공연 보기 등 운동이 될 만한 포인트를 찾을 것
food _햄버거, 팝콘, 탄산음료, 아이스크림 등 유난히 군것질과 패스트푸드를 자주 먹는 커플. 영화관에서 판매하는 팝콘이나 스낵은 칼로리가 높을 뿐만 아니라 트랜스지방 함량이 매우 높다는 사실. 반드시 무언가 먹어야 한다면 녹차나 아몬드 같은 간식을 챙기자.
exercise _영화나 전시회 등은 움직임이 거의 없기 때문에 영화관까지 걷거나, 신나게 뛰면서 즐길 수 있는 스탠딩 공연을 보는 등 운동량을 늘릴 수 있는 시도가 필요하다.
etc _영화제나 페스티벌 등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자. 야외 음악회나 국제영화제 등 찾아가서 볼 수 있는 이벤트를 찾아내어 즐기자. 운동량이 많아질 수밖에 없다.

쇼핑, 여행 등을 좋아하는 '활동적인 커플'
point _동대문 야시장 쇼핑, 갯벌 체험, 등산 등 새로운 플랜을 제안할 것
food _여행을 좋아하는 활동적인 커플은 새로운 메뉴를 시도하는 것에도 적극적. 그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을 먹되 너무 여러 가지 메뉴를 먹지 않도록 주의하자. 유난히 여행지에서는 메뉴를 오버해서 주문하게 되는데 평소와 같은 양을 먹도록 신경 쓸 것.
exercise _여행이나 쇼핑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활동량을 늘려 다이어트 효과를 노려보자. 갯벌 여행이나 등반을 겸하면 운동량이 훨씬 많아진다. 쇼핑도 되는 대로 동선을 넓게 잡아 많이 걷고 많이 움직이자.
etc _쉬는 날을 만들지 말자. 주말이나 저녁 시간에도 뭔가 플랜을 만들 것. 또 인터넷 쇼핑이나 홈쇼핑은 자제할 것. 활동파에게 쇼핑은 운동이다.
T I P _ 커플 다이어트 재미를 올려주는 아이디어
다이어트를 하면 서로 예민해지고 자신도 모르게 신경질적이 되기 쉽다. 목표 체중에 먼저 도달한 사람에게 선물 사주기, 매주 사진 찍어 누가 누가 잘하나 비교하기, 다이어트 요리 함께 만들기 등 소소한 재미를 잃지 않도록 노력할 것.
출처 : ♡♥그대 내맘에 들어오면♥♡
글쓴이 : ♡내가 누구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