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룹명/카메라

[스크랩] 한국 후지 필름의 파인픽스 ‘S5600’

by 풍뢰(류재열) 2007. 7. 1.
최고 57배줌의 S5600, EISA상 수상

[AVING-KOREA] <Visual News> 한국 후지 필름(www.fujifilm.co.kr)의 파인픽스 ‘S5600’이 유럽 최고 권위의 기술상인 EISA(유럽영상음향협회) 줌 카메라 부분 우수 카메라로 선정되었다.

사진과 카메라 업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EISA는 82년 유럽 20개국 50여 종류의 주요 카메라 및 사진영상 전문지 편집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매년 총 6개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을 선정해 시상하며, 특히 포토분야에서는 6개 부문으로 나누어 우수 디카를 선정한다. 후지 필름은 지난해 파인픽스 ‘F11’모델로 포켓 디카 부분을 수상했으며 올해는 S5600으로 줌 카메라 분야에서 수상했다.

EISA측은 ‘S5600’은 높은 배율의 줌 기능을 갖춘 카메라이며, 작년 컴팩트 카메라 부분 우수 카메라로 선정된 ‘파인픽스 F11’의 고감도 기술력도 함께 탑재되어 있어 훨씬 더 섬세하고 고급스런 묘사가 가능한 기종’이라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 제품은 특히 고성능 광학 10배 후지 논 줌렌즈를 탑재해, 5.7배 디지털 줌과 병행하여 최대 57배줌이 가능하며, 렌즈 교환 없이 하나의 렌즈로 섬세한 묘사가 가능해 고가의 렌즈를 여러 개 구비해야 하는 DSLR의 불편함 없이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후지필름 마케팅 고승훈 실장은 “후지필름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EISA 수상 디카로 선정된다는 사실은 후지필름의 기술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제 6세대 슈퍼 허니컴 CCD와 리얼포토프로세서, 후지논 렌즈 등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좀 더 ‘눈에 보이는 그대로’를 사진으로 옮길 수 있는 디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디지털 리더
글쓴이 : 친구 원글보기
메모 :